기업소개

바이오 빅데이터로 건강 그 이상의 가치를 제안합니다.
바스젠바이오는 K-Biobank와 다양한 글로벌 바이오뱅크 데이터에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질병 예방 및 치료제 개발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습니다.

COCD Platform은 K-Biobank를 중심으로 UKB, ADNI 등 글로벌 바이오뱅크를 포함하여 총 730,000명의 임상 데이터와 오믹스 데이터를 보유한 바스젠바이오의 코호트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입니다.
이 플랫폼에는 암을 비롯하여 만성질환, 자가면역질환과 같은 다양한 질환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

K-Biobank
국내 최대 규모의 Biobank (민간 기준)
K-Biobank에는 2005년부터 연세의료원 및 주요 대학병원, 검진센터 등 다양한 의료기관에서 수집한 156,000명의 혈액이 보관되어 있습니다.
국민건강보험공단 및 국립암센터, 통계청 등 정부 기관에 축적된 임상 기록과 생활 습관 정보를 연계하여 데이터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.
바스젠바이오는 K-Biobank를 기반으로 질환 발생에 대한 유전 및 환경적 요인 분석, 약물효과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연구개발을 통해, 질환의 예방, 진단, 치료 및 예후에 대한 과학적인 연구결과를 도출합니다.

TCGA
암게놈지도 (The Cancer Genome Atlas: TCGA)
TCGA는 암 유전변이 데이터의 통합 축적 및 생물정보 분석을 위해 2005년부터 시작된 프로젝트이며, 미국 NCI(National Cancer Institute)와 NHGRI(National Human Genome Research Institute)에서 운영 관리하 고 있습니다.
바스젠바이오는 TCGA 데이터를 분석하여 암에 대한 약물 반응 마커와 약물 타깃 발굴, 내부 연구·개발 결과의 외부 검증에 활용합니다.

바스젠바이오

* 사업주의 요청이 있는 경우, 등록/수정/삭제/비공개등의 처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.